Potentially Korea's first orphan drug in the US

아마도 미국에서의 한국 최초의 희귀의약품이다.

Action : BUY

성공확률 100%시 목표주가는 261,000원

We like Mezzion because after FDA approval in 4Q19F.

우리는 메지온을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2019년 4분기에 FDA 승인이 나올 것이기 때문입니다.

65% OPM : 65%의 영업 이익률

our annual drug price assumption of USD53k

연간 약가 추정은 5만 3천 달러

MP would enjoy high OPM by distributing Udenafil directly to hospitals,

which can be carried out as only c.40 hospitals cover 75% of total patients.

시가총액은 유데나필을 직접 병원에 공급함으로써 높은 영업 이익률을 달성할 수 있으며,

이는 단지 40개의 병원이 전체 75% 달하는 환자를 커버함으로써 수행할 수 있습니다.

If the FDA allows extending patient coverage to all age groups,

the addressable patient number could more than triple to 75,000.

FDA가 모든 연령대에 환자보험커버를 확장하는 것을 허용하는 경우

적용가능한 환자는 75,000명으로 3배가 될 수 있습니다.

We also see further upside from expansion into the EU and Japan,

which in our view would be easier following FDA approval.

우리는 또 EU와 일본으로의 확장을 예상하는데,

그것은 FDA 승인 이후에 더 쉬워질 것입니다.

We believe MP could follow a path similar to that of Alexion

우리는 메지온이 Alexion과 비슷한 경로로 따라갈 수 있다고 믿습니다.

which started with a single orphan drug and then expanded its portfolio using the cash generated.

Alexion도 하나의 희귀의약품에서 시작했으며,

그러고 난 후에 그것이 벌어들이는 현금을 사용하여 회사의 포트폴리오를 확장시켰습니다.

FDA has granted EAP, for Udenafil,

which signals drug success.

FDA는 유데나필에게 EAP를 부여하였으며,

이는 약의 성공에 대한 신호이다.

============================================================

11월 21일에 나온 노무라 리포트 입니다.

노무라는 우리나라 바이오 시밀러에 가차없이 냉혹한 평가를 하는 기관입니다.

그런 노무라가 메지온을 BUY하라고 권유하고 있네요.

94,200원일때 BUY하라고 권유했는데 오늘 시가는 이보다 낮네요.

메지온이 많이 올라서 부담스럽다는 분들이 많으시던데, 많이 오른거 아니에요.

빨간색은 특히나 제가 강조하고 싶은 내용입니다.

1. 영업이익률

영업 이익률은 매출이 자리 잡으면 저는 75%까지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보는 입장입니다.

회사도 IR에서 일관되게 70%를 자신하고 있습니다.

2. 약가 : 53,000달러

회사는 보수적으로 6만 달러를 이야기 하고 있고, 노무라 증권은 53,000달러를 제시하고 있네요.

열성 주주들은 폐동맥 고혈압 시장과 다른 PDE-5저해제 약가를 근거로 더 높게 바라보고 있긴 합니다.

3. 환자수 : 75,000

열성 주주들도 쉽게 믿지 못하는 숫자입니다.

메지온 임상이 종료된 병원들이 보험코드를 통해 정확한 환자수를 조회하고 있으며,

이중 체크된 환자수를 빼서 카운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주주총회에서 정확한 환자수 답변이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비공개 IR 질의 응답에서 나온 답변으로는 회사는 5만~7만 사이에서 정확한 수치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어찌되었든 5만명만 되어도 기존 예상 시총보다 2~3배가 증가합니다.

환자 침투율과 관련해도 설왕설래가 많은데, 저희 주주들은 침투율이 빠르고 높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내용이 길어지니 스스로 생각해 보세요.

4. EU, 일본 엘오

미국 승인이 나면 유럽에서는 바로 엘오, 일본에서는 간단한 임상후 엘오를 할 계획입니다.

미국 승인 이후 엘오이기 때문에 사실상 이는 판매권 이전과 동일하다고 생각이 되며, 이 경우 일반적인 엘오보다 메지온이 더 많은 수익비율을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유럽에서는 약가는 높지 않을 가능성이 있으며, 일본은 미국 수준으로 맞춰준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일본 정부에서 매우 적극적이라고 합니다.

공개해도 되는 사진인지는 모르겠지만, 메지온 주주들의 스타인 에릭 에머슨 형님입니다.

에릭 에머슨 형님이 유럽 기관 투자자들을 상대로 열일하고 계시는 모습입니다.

주주들에게 왜 에릭 에머슨 형님이 스타인지는 밑에 글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endow79/221347729003

"이분은 길리어드에서 폐동맥고혈압(PAH) 신약 Letairis를 런칭하신 분입니다.

따라서 임상 성공시 유데나필의 런칭을 성공적으로 잘 해주실 최고의 적임자라고 생각됩니다.

(참고로 Letairis는 경쟁이 치열한 PAH 시장에서, 2017년 매출 8.87억불을 기록했고, 올해 7월말에 특허가 만료됩니다.) "

1. 빅팜에서

2. 폐동맥고혈압 관련 신약을

3. 경쟁이 심한 시장에서 블록버스터로

런칭을 하신 경험이 있다니 너무 너무 최고입니다.

5. Alexion

We believe MP could follow a path similar to that of Alexion.

We believe MP could follow a path similar to that of Alexion.

We believe MP could follow a path similar to that of Alexion.

We believe MP could follow a path similar to that of Alexion.

개인적으로 가장 흥분되는 문구 중 하나입니다.

http://www.dailypharm.com/Users/News/NewsView.html?ID=247862&REFERER=NP

"이벨류에이트파마는 ALXN1210의 가치를 109억달러(약 12조2570억원)로 책정했다."

알렉시온은 최근 이밸류에이트파마가 발간한 '2019년 프리뷰(Preview) 보고서'에는 보건당국의 허가가 임박하다고 알려진 신약후보 중 순현재가치(NPV)가 높은 9개 물질중 1등을 기록한 물질을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의료 분야 통틀어 신약후보 중 가장 NPV가 높은 물질을 가진 회사와 유사한 길을 갈 것이라고 노무라 증권이 이야기 하네요.

6. EAP

FDA has granted EAP, for Udenafil,

which signals drug success.

FDA는 유데나필에게 EAP를 부여하였으며,

이는 약의 성공에 대한 신호이다.

EAP는 여러번 강조 드렸습니다.

노무라 증권에서는 이것이 약의 성공에 대한 신호라고 표현하고 있네요.

EAP는 곧 소식이 나올 것입니다.

7. 메지온과 노무라

메지온은 일본 IR 이후에 노무라 증권에서 대량 매수한 후 주가가 한단계 올라갔습니다.

리포트는 그 이후에 나왔구요.

그리고 메지온과 노무라의 관계는 1회성 관계가 아니라고 들었습니다.

향후 일본 LO시 많은 협력을 해준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2018년 마지막 공시입니다.

시카고, 뉴욕에서 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IR를 하는데 후원기관이 노무라 증권이네요.

일본은 물론이고, 미국까지 가서 지온이 홍보를 열심히 하려고 팔 걷어 부쳤나 봅니다.

임상 종료가 임박하고, 임상 성공에 대한 여러 시그널이 포착되는 가운데 노무라 증권이 후원하는 해외 IR 입니다. 생각지 못하게 주가가 확 뛸 수 있습니다.

한국의 작은 회사를 해외는 커녕 국내 기관들도 알아 주지 않으니, 메지온과 노무라의 협업은 매우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서로 상생해서 많은 도움과 시너지 효과를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